추천 키워드

리뷰 작성

학과 리뷰

  • 경복대학교 간호학과

    비공개 | 2022-04-07 536 2 3

  • 시설 만족도

    4

  • 문화 만족도

    4

  • 대학가 만족도

    5

  • 등록금 만족도

    4

  • 교수 만족도

    4

좋아요

4.0

'비공개'님은 경복대학교
간호학과
추천 합니다.

본 리뷰는 익명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수험생분들 경복대학교 입학전 정보 공유"

장점

사실상 포천캠퍼스는 간호학과는 기숙사 거주뺴고 해당이 없으니 남양주캠 위주의 글입니다. 신입생 분들을 위해 1학년 경험 위주로 작성드립니다. 간호학과 군기x 학생수가 워낙 많아 누가누군줄 잘 몰라요.. 이름외우기도 벅찹니다. 어? 저분 본적있는데? 라는 느낌 가끔씩 소수정예가 수업의 질이 더 높은거 아니냐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 있는데.. 좁은 공간에서 서열싸움이 더 치열하고 군기가 쎈 법입니다.. 그리고 전공이 절대평가라 다른사람과의 경쟁이 아니에요. 나자신과의 싸움일뿐. 상대평가하면 끌어내리기 싸움인데... 1학년때는 교양 수업이 대부분입니다. 코로나 덕분에 교양은 비대면으로 돌려서 그나마 좀 좋은데 공부집중이 잘 안되는데 단점 매우 건전한 위치. 주변에 술집도 없고 **가도 없어서 술 싫어 하시는 분들은 조용히 공부에 전념하실수 있습니다. 기숙사에 힘을 많이 주는 것 같습니다. 남양주캠퍼스는 약간 좁기는 하지만 위치상으로 공부에 전념하시기에 정말 적합한 위치에 있어요. 공부 환경이 앞에 놓여져 있으니 자기주도학습이 되시는 분들에게는 정말 좋은 공부 환경입니다. 포천캠퍼스에도 기숙사가 있는데 이쪽은 공간이 매우 넓습니다. 기숙사 건물자체는 좋고 프린트도 할 수있고(유료) 좋아요. 단, 학교 주변에 편의시설이 없는건 똑같습니다. 인터넷 배송을 추천드려요. 코로나 떄문에 사람이 많이 없을시 식사제공 없습니다. 인터넷, 수도, 보일러 불편함을 느껴본적은 거의 없습니다. 옆방 소음방지는 잘안되네요. 공부의 질은 자기 하기 나름입니다. 교수님마다 역량차이가 나는건 다른 학교도 같을거구요.. 자기주도학습능력을 꼭 길러서 오시거나 학교와서 기르시길 바랍니다. 이런 능력이 있어야 병원가서도 살아 남지 않을까요.. 반 구성이 다채롭습니다. a~k? 많은 반이 있는데 한반에 40~50명씩 그중 2반은 대졸자전형분들로 묶습니다. 현역분들이랑 못섞이세요.. 장점이자 단점입니다 일본진학반은 22학번부터 사라졌습니다. 일본어수업도 없고 서포트제도도 없습니다.

단점

교통편이 별로 좋지 않습니다. 학교 잘못이 아니라 학교 위치상 주변에 상권이 발달 할 수 없는 구조입니다. 그래도 그만큼 학교에서 기숙사에 공을 들이고 있으니 제2기숙사가 완공되면 어느정도 해결 되리라 봅니다. 현재는 남양주 제1기숙사에 탈락하신 분들은 포천캠퍼스 기숙사로 넣고 있습니다. 경험상 전라도권 아니시면 포천 기숙사로 배정될 가능성이 높으세요. 포천 남양주캠퍼스간 셔틀버스는 있으나 대부분 월~목에만 운영합니다. 둘다 가격은 똑같습니다. 98만원 접근성이 좋지 못해 정보 접근이 어려운 부분도 있습니다. 학교에 정보를 얻으러 가는 사람도 있을텐데 애초에 가기위해서는 정해진 셔틀버스가 아니면 사비와 시간을 들여서 가야되니 움직이기 힘든 부분이 있다고 생가합니다. 포천캠퍼스.. 간호학과는 이제 1학년도 해당없다고 하지만 만약에 1학년이 포천캠퍼스에서 수업을 다시 하신다고 하시면 매우 신선한 경험을 하실수 있으실거에요.. 제 경험으로 한마디로 말씀 드리면 "아포칼립스가 일어난 캠퍼스에서 수업듣는 느낌" 관리는 하시는데 이용하는 사람들이 없고 폐허화 되있는 느낌입니다. 그렇다고 엄청 나쁘다라는건 아니고 90년대 전문대..느낌이에요.. 빨간 벽돌에.. 뭐 전문대지만.. 간호학과 4년제 일원화 덕분에 경복전문대도 경복대학교로 승급하였습니다. 간호학과 덕분에죠.. 그만큼 타과와 갭이 클 가능성이 있습니다. 타과는 3년제 또는 전공심화로 4년까지 다니시지만 대학교자체와는 차이가 있다는 점 인지 하시고 진학하시면 어떨까요. 아마 마음가짐들이 다를겁니다. 점심시간에 노래를 틉니다. 실용음악과도 있고 예계열 과들도 많기 때문에 인지 모르겠지만, 예습복습 과제에 바쁜 과입장에서는 중독성있는 케이팝 노래는 쥐약이네요.. 학교 서점은 없고, 매점과 편의점들은 있는데 각각 15~16시까지 운영합니다.

학과에 바라는 점

만약 포천캠퍼스에 기숙사가 배정되셨거나 수업들을 기회가 생겼다고 하시는 분들은 절에 들어가서 공부한다는 마음가짐으로 오시길 바랍니다. 단, 생산공장들이 산넘어에 많아 아침공기는 그리 좋지 않습니다. 간호학과로서는 좋은 편입니다. 자질구레한거 신경쓸꺼 없이 짜주는 시간표에 따라 가시기만 하시면 됩니다. 나머지는 다른 대학교들과 똑같이 자기주도적학습( 예습, 복습) 이 얼마나 되시는지의 싸움이세요. 토익, JLPT가 졸업요건으로 달립니다. 각각 750 이상 N1이상입니다. 글로벌한 간호 인재 양성으로 홍보하고 있는데 코로나 떄문인지 서포트와 공부환경이 잘 갖춰지지 않은거 같아요. 미국,일본 간호사 준비반이 없고 아마 관련 출신 및 경력을 가지신 교수진분들이 거의 없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애초에 학생수요도 적은 걸로 알고 있어요. 해외취업 및 어학공부도 자기주도적으로 하시길 바랍니다. 일반 전형분들은 나이 많은 대졸자 만학도 분이랑 같은 반 되실 가능성이 없으니 안심하셔도 될 거 같으시고 대졸자 및 만학도로 오시는 분들은 같은 나이대 또는 같은 사연있으신 분들이랑 무조건 같은 반 되시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꼰대 짓, 무임승차 못하십니다.) 2학년떄 반이 한번 바뀌지만 전형으로 묶은 틀은 안바뀌니 섞일 일 없으세요.. 학생수가 이 이상 안늘어 나길 바랍니다. 한 학년당 복학생 포함하면 400명에 육박해요 4학년 다묶으면 간호학과만 1500명 넘네요. 건의사항은 조교님들도 소수라 서면으로 이루어 지는게 많습니다.(건의 -> 회의-> 통보) 수업의 질은 타대학이랑 비슷, 프린트가 많다고는 하지만 다른 간호대학교도 비슷해요. 학교의 질을 탓하시려면 입시공부열심히해서 진짜 4년제 대학 간호학과를 가셨어야지 라는 생각이드네요. 경복대학교는 대학교라고 하지만 전문대입니다. 전문대라고 해서 나쁜것 만이 있는게 아니지만, 타과 학생들을 보면서 괴리감이 들수는 있을 거라고 생각해요. 그래도 우리는 우리니깐 공부에만 열중하시길 바랍니다.. 실제로 과제폭탄 바뻐요..

3년 후 학과의 미래

유지한다.

전체댓글(3)

0/300

    관련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