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키워드

리뷰 작성

학과 리뷰

  • 동국대학교 경영학과

    익명 | 2021-05-30 544 4 0

  • 시설 만족도

    2

  • 문화 만족도

    2

  • 대학가 만족도

    2

  • 등록금 만족도

    2

  • 교수 만족도

    4

좋아요

3.0

'익명'님은 동국대학교
경영학과
추천 합니다.

본 리뷰는 익명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반수로 떠나가는 사람이 많은 남산 언덕위의 대학교"

장점

1. 동국대는 서울 중구에 위치한 대학이다. 서울 어디를 가든 30-40분내면 갈수있다는게 큰 장점. 지하철역도 3,4호선 라인인 충무로역과 동대입구역 두 곳을 공유한다. 2. 동라인대 대학들 대비 cpa아웃풋이 우수하다. 학교에서 고시반 지원도 별로 없는편인데 이정도의 아웃풋을 내는게 신기하다. 우리 학과도 크게 cpa/공기업/공무원 많이 준비하는듯. 3. 학식이 맛있다. 학교 근처 대학가 발달이 잘안됐지만 먹는거 정도는 교내에서 해결가능하다. 상록원엔 버거킹도 입점되어있고 채식당도 있다. 4. 5월마다 연등제라고 학교 전체에 연등을 걸어놓는데 밤에 보면 예쁘다. 5. 전과나 복수전공 하기 정말쉽다. 경영학과 전과 티오도 많이나와서 전과생들이 많다. 복전도 엥간하면 받아주는편 다만 경영대생도 넘쳐나는데 전과생이랑 복전+부전생까지 많다보니 전공수업 수강신청하기 정말 빡쎄다는 단점이있다. 이건 전국 모든 학교 경영학과생들의 고충일듯하다.

단점

1. 반수를 참 많이한다. 건동홍이라는 애매한 대학위치때문인지 다른대학교로 탈출하려는 친구들이 많다. 체감상 우리과의 20~30%는 반수로 탈출한듯하다. 동국대는 1학년2학기 휴학이 가능하다는 장점과 대치동이 가깝다는 이점덕분에 반수하러 많이들 온다. 2. 캠퍼스는 작은데 언덕이 심하다. 또 노후화된 건물들도 많다. 심지어 일체형 책상이 대부분.. 예술대/사과대/경영대/경행이면 동대입구에서 내리는게 빠르고 공대면 충무로에서 내리는게 빠르다. 문과대/이과대/법대/불교대는 어디서 내리든 비슷 3. 장학금이 매우짜다. 재단은 조계종이지만 얘네는 불교학부 말고는 돈을 안뿌린다. 성적장학금 받으려면 단과대 1~3등은 해야한다. 4. 대학가가 작다. 건대 홍대 생각하면 정말정말 실망스러울 것이다. 보통 과행사있으면 충무로에서 술마시는데 충무로는 술집반 인쇄소반이다. 제대로 놀려면 가까운 명동이나 을지로 가야함 5. 기숙사 수용인원이 적다. 난 서울에서 300km 떨어진곳에서 살고 정시로 경영 최초합했는데 기숙사 떨어졌다. 제주도 사는 사람도 떨어졌다는데 누가붙는지 궁금하다. 자취는.. 충무로쪽은 노답이다. 충무로쪽 자취방들은 전부 담합해서 2년계약하는데 남자들은 1년하고 군**꺼면 위약금물고 나와야한다. 1년계약 절대안해준다. 심지어 대부분 낡은 건물들인데 최소 보증금500월세50으로 시작한다. 자취할꺼면 학교근처보단 약수역쪽이나 성신여대쪽 추천 6. 필수교양이 정말 많다. 필교학점만 32학점 가까이들어야한다. 팀플+과제범벅인 교양이 아주아주많다. 경영학과면 1학년때 전필3개, 2학년때 전필5개까지 들어야하는데 필교학점까지 채울려니 빡쎈편이다. 총평은 그럭저럭 다닐만한 대학교지만 여러부분에서 아쉬움이 남는다. 그래도 열심히만 하면 대기업이나 cpa합격은 곧장 잘 하는것같다. 동국대 취준생들 모두 화이팅해요:)

학과에 바라는 점

1.필수교양 특히 세미나 좀 줄여주세요,, 6학점만 들어도 삶의 질이 올라갈것 같아요. 2.경영학과 본전공생들도 배려해서 전공수업 티오를 늘려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계절학기말고 학기중에 전필좀 듣고싶어요.. 3.장학금 조금이라도 더 늘려줬으면.. 폰터스관은 30학번 입학할때쯤 지어지나요? 차라리 장학금이나 교육요건에 좀 더 투자해주셨으면 합니다

3년 후 학과의 미래

유지한다.

전체댓글(0)

0/300

    관련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