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키워드

리뷰 작성

학과 리뷰

  • 경희대학교(국제) 스페인어학과

    비공개 | 2017-12-04 7,711 17 16

  • 시설 만족도

    3

  • 문화 만족도

    5

  • 대학가 만족도

    3

  • 등록금 만족도

    5

  • 교수 만족도

    4

좋아요

4.0

'비공개'님은 경희대학교(국제)
스페인어학과
추천 합니다.

본 리뷰는 익명으로 작성한 인증받은 리뷰입니다.

"자부심 넘치는 전국 4위 스페인어학과, 학교지원은 글쎄..."

장점

1. 스페인어학과로는 전국 4위, 교수님들 부심이 ㅎㄷㄷ함 수업할때 비교대상은 무조건 서울대, 서고외경 을 입에 달고 수업하심. 서울대 최고조넘 다음엔 경희대다!!!! 이런 인식이 교수님들 사이에 만연함 (뽕에 취해서 실언하는 교수님도 몇몇 있으심..) 2. 어학연수, 교환학생 기회가 타학교에 비해 월등히 많은 편. 1학년들 대부분이 여름방학에 스페인에 가서 어학연수 듣고옴. 원하는 학생 모두 보내줍니다. 대신 단점도 있는데 이건 단점칸에서 후술... 3. 경희대 동문 인식이 빵빵함. 굳이 직접 언급은 않겠지만 분교로 차별대우 받았던 다른 이원화대학들과 다르게 경희대는 성균관대와 같이 이원화 인식이 잘 잡힌대학으로 분류됩니다. 경희대 스페인어학과라고 하면 수원에 있는 경희대 본교 어문대인거, 수준도 설캠이랑 똑같다는거 왠만한 사람들은 다 압니다. 학내에서도 당연히 본교대우, 국제캠이라는 단어를 왠만하면 사용하지 않습니다. 근데 일부 몰지각한 사람들이 인터넷에서 학교 비하하면서 시비걸어오는 경우가 가아아아끔 있어서 문제이긴 함. 그건 단점칸에서 후술 4. 사람들 진짜 좋아요. 선배들 너무 착하신분들 많아서 눈물날지경입니다. 선배들 클라스도 오지고... 선배분들이 경뽕을 주입시킵니다. 5. 복전체계가 잘잡혀서있어서 복전이 수월합니다. 설캠 경영학과 TO가 가장 많아서 그쪽으로 많이들 복전하는 편!

단점

1. 수원에 있다는 것. 신경안쓰는 사람들은 그냥 다니기도 하고, 왠만한 교양인들은 경희대 본교인거 다 알고있음. 모든 대기업, 중견기업에서도 경희대 하나로 취급. 근데 인터넷 커뮤니티 믾이하고 시선 의식한다 이런 친구들 국캠오면 쪼끔은 힘들 것. 멀쩡한 경희대 하위과 점수받았는데 두급아래로 후려쳐지는 기적을 맛볼 수 있음. 이런친구들은 그냥 건동홍 상위과 가거나 다른 중경외시 서울 하위과 들어가시는게 좋음 2. 스페인어 통번역을 노린다면 한국외대 가세여.. 스페인어를 엄청 빡세게 가르치진 않습니다. 한국외대랑 비교라면 외대가 2배는 빡센듯. 그래서 스페인어로 먹고살길 원하는 선배,동기들은 강남에 있는 펠리즈 어학원가서 따로배우고 독학하고 그럼. 그런데도 스페인어 수업 따라가느라 대부분의 학생들이 눈에 다크써클 끼고 다니긴 합니다. 대신 스페인 문학을 X나 빡세게 가르칩니다. 스페인어는 세르반테스 돈키호테 원문을 읽을 수 있을정도로만 (B2) 가르치고 나머지는 문학에다가 몰빵투자. 교수님들도 스페인, 라틴아메리카 문학 전공자가 많으십니다. 그냥 서어서문학과라고 쓰는게 맞을거같음. 3. 학교에서 지원을 안해준다. 이건 그냥 경희 어문 공통특성. 단과대 건물 무너져가고있고, 입결방어 취업률방어 등 일체의 명예보전사업이 이뤄지지 않고있음. 대학본부 이것들은 '수원에도 문과가 있다고? 분교냐?' 라는 일부 사람들의 혼란을 들어본적이 없나봄. 4. 교환학생 어학연수로 가는 스페인어권 대학들이 별로 좋은곳이 아님. 주로 가는 대학이 산띠아고 데 꼼뽀스뗄라 대학인데 이곳은 스페인내에서 그저그런대학으로 분류되는 대학. 멕시코로 가면 명문대로 간다고는 하는데 그래도 스페인 표준 까스띠야 어를 배우려면 스페인으로 가고싶은게 사람 마음.

학과에 바라는 점

학교가 생각이 있다면 이원화좀 제대로 하고 어문대 서울로 올려야한다고 생각합니다. 괜히 멀쩡히 서울에 있던 단과대 수원으로 유배보내서.. 학생들이 일부 몰지각한 사람들때문에 불필요한 인식고민에 시달립니다. 또 어문대학의 한계상 경영학과 복전이 필수인데, 복전하기 체력적으로 넘 힘듭니다. 학생 수준도 서울캠이랑 차이 없는데(입결 낮은건 어문대학 한계인거고, 아무리 낮아봤자 설캠하위과수준인데), 교수님들도 다 같은 생각인데 왜 안올리는지 대학본부의 생각을 들어보고 싶음. 학과에 바라는 점은... 스페인어 수업을 좀더 빡세게 했으면 좋겠음. 학생들이 따로 학원에서 배우는 경우가 없게끔, 또는 통번역으로 나가려는 학생들이 스페인어 실력을 더 기를수 있게 트랙을 만들었으면 합니다.

3년 후 학과의 미래

발전한다.

전체댓글(16)

0/300

    관련 리뷰